망우리공원(인문학)

망우리공원 인물열전 어린이의 벗 소파 방정환

정종배 2022. 4. 23. 06:01


망우리공원 인물열전
어린이의 벗 소파 방정환

엊그제 변호사 시험 합격자 발표가 있었다.
김용덕, 김민성 두 명의 제자가 손전화로 합격 소식을 알렸다.
짧지 않는 시간을 공부에 집중한 노고와 가족들 및 친구들과 더불어 축하하고 기뻐하며 앞 길을 성원했다.
여기까지 오게 된 바탕과 시작은 망우리공원 유명인사 탐구 및 답사반 동아리 활동과
전일제 봉사활동 체험활동 반 전체가 사색의 길을 걸으며 깨닫게 되었다며 회고했다.
디아스포라 삶을 실천하여 글로벌한 인재로 거듭나길 빌었다.
소파 방정환 묘비의 '동심여선' '동무들이'
그 마음 잊지 않기를 다짐하며 버티었고,
소설가 서해 최학송 묘지를 단장하며 땀 흘린 결과라며 망우리공원 사색의 길 한 바퀴 돌기를 선약을 했다.
김민성 변호사는 아사카와 다쿠미 추모제를 치를 때 추모사를 학생 대표로 쓰고 읽었다.
일본 유학 추천서를 아사카와 다쿠미 현창회 조만제 회장님으로부터 받았다.
오충공 감독의 간토대지진 자료를 찾는데 로스쿨 대학도서관 최승만 저 '나의 회고록'을 복사하여 보내주었다.

오늘은 소파 방정환 선생님을 찾아가는 모임에 초청을 받았다.

사색의 길을 한 바퀴 돌면서 교육의 길을 함께 고민하며 새로운 길을 걸어가야겠다.

초청받은 메세지를 함께 한다.

● 4.23 방정환 선생님을 찾아가는 모임에 모십니다..●

망우리 공원 묘지에 묻혀계시는 방정환 선생님을 찾아가, 어린이를 귀하게 모시자고 역설했던 방정환 정신을 되새기고, 새로운 교육 세상을 만들기 위한 모색을 함께 하는 자리입니다.

더 좋은 교육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오신 분들이 함께 할 수 있었으면 하오니 시간 내어 함께 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.

1. 일시 : 4.23(토) 10시~14시
2. 집결 : 양원역 2번출구
3. 내용 : 방정환 정신 되새기기
- 새로운 교육세상 모색

심성보, 곽형모, 안승문, 유성상, 김태정 모심